탑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메뉴닫기

학회소개

Introduce

서브메뉴

회장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존경하는 한국환경에너지공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12대 학회장 강준구입니다.

항상 회원님들의 학문적 발전과 번창을 기원하며, 학회의 많은 발전을 위한 회원님들의 참여와 역할을 기대합니다.

한국환경에너지공학회는 환경부의 허가 받고 설립된 환경에너지분야의 연구자, 전문가, 환경시설 운영, 공공/민간분야 시설 등으로 구성된 학술연구 공동체입니다. 또한 2000년대 「한국열분해용융학회」를 시작으로 2005년 「한국열환경공학회」로 2023년부터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한 여러 회원님들의 뜻에 따라「한국환경에너지공학회」로 명칭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에너지 및 환경분야는 최근 들어 기후변화 대응과 관련하여 새롭고 커다란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폐기물 관련 분야에 국한되지 않는 보다 전반적인 환경에너지 분야에서 학회의 역할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기입니다. 그러므로 환경에너지에 관한 학술 및 연구 활동을 통한 환경에너지 이론과 실무의 조화로운 발전을 도모하고, 정부의 환경에너지 정책운영에 기여하여 환경에너지분야의 젊은 학자 양성과 지원 및 회원 상호간의 협력 증진을 위해 설립된 우리 학회의 역할이 열환경에서 환경에너지 전 분야에 걸쳐 폭넓게 이바지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한국환경에너지공학회 회원 여러분 이제 우리학회는 회원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를 이어 나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회원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합니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환경에서 우리 학회가 지속해서 발전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관심과 많은 격려·응원을 부탁드리며, 회원여러분들 모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2대 한국환경에너지공학회 회장 강 준 구

△ TOP